자유게시판

  • 잡담 봄 맞이 오됴 뻘짓....
  • 득음정진2017-04-11 11:04:23조회 185추천수 2댓글 34
  • 고국에 계신 동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노루골에는 완연하게 봄이 온 것 같습니다....미쿡도 점 점 봄 기운이 올라 오고 있습니다.  

    주문진 악어 행님.... 라면 먹으러 노루골에 한번 가겠습니당. ^^

    이제 봄맞이 오됴 프로젝트의 시동을 걸까 합니다.

    이전에도 한번 언급한 것과 같이.... 제가 살고 있는 집은..... 1932년도에 지은 집입니다.

    그당시 생활 기준에 맞추어 져서 지은 집이라...요즘 생활 양식에 여러가지 안맞는 점이 많습니다.

    요즘 만들어 진 차를 주차하기엔.... 차고가 비좁고....

    많은 오래된 집들은 전기 용량이 많은 부족합니다.  

    다행히도 전 주인이...전기는 업그레이드를 하여..... 200 앰페어가 들어 오고 있습니다.  

    집 지하실에 메인 두꺼비집 그리고 또한 제가 리스닝룸으로 쓰고 있는 다락에 두꺼비 집이 하나 더 구성되 있습니다.

    리스닝룸에 설치된 두꺼비 집을 이용하여 전원 공사를 할까 합니다.

    일단 생각하고 있는 것은..... 다락 두꺼비집에서 오디오용 전용 전원선을 110볼트 그리고 220볼트 구성할까 합니다.

    이렇게 전원을 구성하는데 고려해야 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제가 일단 생각하는 것은.... 10AWG 선을 뽑아...벽체 콘센트에 연결할까 합니다.  

    이렇게 하여... 오디오를 조명, 컴퓨터 전원에서 완전히 분리 할려고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하여 오됴 선배님들이 실험하신 것을 보니..... 벽체 콘센트도 중요하지만....두꺼비집 그리고 서킷 브레이커도 중요하다는 글을 접하였습니다.

    고려 해야 할 것이 또 무엇이 있을까요?

    궁긍적으로는..... 제 아날로그 시스템의 뒷 배경을 조금 더 깨끗하게 하고 싶습니다.

    현재 Denon 103R-> Step Up Transformer -> Manley Chinook -> April Music DP1 -> April Music S1으로 이어 지는 시스템을 쓰고 있습니다.

    볼륨을 올리게 되면..... 뒷 배경음이 많이 나오는데..... 끈적 끈적하고, 현장감 넘치는 소리를 잃지 않고....고요한 뒷배경음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전원 공사를 통해서 이러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지....

     

    오됴 선배님들.....지도 편달 부탁드립니다....

     

     

     




  • LEVEL6(82.3%)
  • 우리는 민족 중흥의 역사적 사명을 띠고 이 땅에 태어났다. 조상의 빛난 얼을 오늘에 되살려, 안으로 자주독립의 자세를 확립하고, 밖으로 인류 공영에 이바지할 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