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잡담 대전 클라라 하우스 LP 음악감상회 후기.
  • 양규식2017-08-01 18:07:43조회 154추천수 4댓글 5
  • -지난 토요일  음악 살롱 대전 클라라 하우스  에서  LP  음악감상회가  있어서  다녀왓습니다.

    초 하이엔드 시스템과 음악이  함께 어우러지는  장소를 쉽게  찾을수  없을것  입니다.  제 생각에는  음악 마니아와  오디오 마니아는 서로 같은듯  다른  선상을  달리는  평행라인의 취미로 보는 경향도 있습니다만. 

    유혁준 님  처럼  이 두가지를  이렇게 완벽할정도로 한꺼번에 이루어  내기는 쉽지  않으리라  생각 합니다.

    그래서  이런 장소를  찾는다는것은  오디오 마니아 에게도  음악 마니아 에게도 또  이 두가지를 병행  하시는 분께도 그리 쉽지  않은일이 될것  입니다.

    마침  휴가가 시작이 되었는지 막히는 고속도로를 곁에  하고 국도를  달려.  -아니  내가  달린게  아니고 신계호 원장님의 우악스런 개구리  옆자리에  타고 저는 옆에서  이륙 하려는  비행기 처럼 폭발적 가속을 하는 상황에 오른발에 가끔 힘을  줘 가면서  달려  도착한 클라리  하우스 에는  최근  신형  Sonus faber  Aida 의  위용이  먼저  눈에 띄였습니다.

    정말  거대한  몸집을 자랑  하는 스피커  인데.  이전  클라라 하우스 에  구형  아이다가  한번  있었던적이  있었지만  그땐 코드 앰프와  매칭에  있어서  그다지  좋은  소리가  아니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어떤  소리가  날까?  궁금 하기도  했었지만.  유혁준님의  이전  연락에 "정말 끝~ 내줍니다"  라는 말을  여러번  하고  있어서  내심  정말 궁금 했습니다.

    개인적으론  소너스 페베르  스피커의 성향이 저와  잘 맞지  않는다고  생각이  들어서  별 관심이  없었던  브랜드 였는데도  궁금 한건  최근  제  음악듣는 성향이 조금 바뀐 까닭  일까요? 

    Sonus faber 의  프리미어 컬렉션중  최상급에  위치해 있는 Aida 의 위용과.   동사  특유의 아름다운 목공기술을  통한  유려한 몸체에서  발하는  기상을 느낄수 있는   멋진  작품을 보는것  같은  스피커  입니다.

     

     

     




    시스템  전체의 사진 입니다.

    넓은 공간에  적절하게 위치를 잡아  보기에도  좋은 소리가  날것  같은  느낌입니다.

    제가 가장 중금했던것은  Sonus faber Aida 와  Devialet(드비알레) Expert 1000 Pro

    조합의 소리가  어떤가?  였습니다.

    결론적으로  둘은  완벽한 조합중  하나라고 생각해도  무리가  없을도  였습니다.

    사실  드비알레의  몸집이  너무 왜소해 보여 시각적으로 느기기에  저 큰스피커를 제대로 구동할수 있을까?

    라는 의심이  들었지만  그것은 저의 기우에 불과 했었습니다.

     

     http://www.royco.co.kr/test/sonusfaber/premiumcollection/aida/overview.html




    토요일  오후 클라라 하우스 LP 음악 감상회는  만석  였습니다.

    음악을 좋아 하시고 특히나 LP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의 열기가 대단 했었지요.

     




    장르에 구애 되지않고  가요와  팝  클래식에  이르기 가지  좋은 음반과

    초반. 게다가  처음  오픈한  음반까지 들려주시는  호의를 베풀었지요.

     




     




    이제 오디오에  막 관심을 가지셨다는  부부 인데

    참 아름답게  보였습니다.

    갑자기 찍사 모드로 진입한 소대령님....ㅎㅎ

     




    주인장  과도  함께 기념 촬영을.....

     

     




    초하이엔드  턴테이블인  닥터 페이커트 입니다.

    LP소리는  이래야  한다. 의  전형을 보여주는  턴테이블  이라  생각 됩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Devialet(드비알레) Expert 1000 Pro




     




     




    전체가 50석이  넘는  자리가 꽉 차있었습니다.

    열기가  대단  했었지요.

     




    주말  아들과 함게  자리하신  아빠의  훈훈한  표정 입니다.

     

     




    뒷풀이  막걸리  파티를  한쪽에서  시작  했습니다.

     




    발빠른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답니다.

    상투스 F3 파워 코드를  메인에 자리 시켜 놨습니다.

     




    스피커  케이블  역시  상투스  레퍼런스 와 오디오 퀘스트  점퍼케이블

     

     




    베럼 백금버전 8구 멀티탭에 상투스 F3 파워케이블

     

     




    배보다  배꼽이  더큰 오포 105 에  장착이된  쿠말라 소스나 일레이션 파워 케이블

     

     




    카다스 클리어 디지탈 RCA

    골드문트 디지탈 RCA

    실텍 골든릿지 G7 디지털 ABS/EBU

     

     

     

    케이블 하나하나 까지 세심한  선택으로 클라라 하우스를 찾는 청객들에게  최고의 소리로  들려주겟다는  운영자  유혁준님의 의지가  엿보이는  장소 인것 같습니다.   차후 스피커  번인 타임이  지나고  어떤  소리로  청취자를 끌어  들일지  자뭇  기대가  되는  시스템 입니다.

     

     

     

     

     

     

  • LEVEL5(38%)

댓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