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정보 슈어의 2nd STEP! 스테디셀러의 뉴패키지 SE215 Ver.consumer
  • sigma2018-07-14 14:30:31조회 133추천수 2댓글 0
  •  

    SHURE. 음향기기 특히 녹음쪽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슈어는 참 정겨운 이름일것입니다. 슈어는 미국 특유의 강인한 내구성과 효율, 그리고 성능을 잘 보여주고 있는 신뢰할만한 회사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러한 슈어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라 한다면 다이나믹 마이크인 SM58과 이이어 모니터인 SE215를 꼽을 수 있고요. 최근 슈어는 자사의 모니터링 이어폰인 SE 라인업을 모니터링용인 프로페셔널 라인업으로 남겨두고 보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컨슈머용 라인업인 뉴패키지를 출시하였습니다.

     

     

    컨슈머용 제품은 거의 흑백이였던 이전 박스와는 다르게 컬러 그라데이션을 통해 제품을 돋보이게 하고있으며 저가형 제품은 연두색으로 시작하여 고급형 제품으로 갈수록 파란색에 가까워지는 그라데이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한 저가형 제품인 SE112와 SE215는 벨런스드 아마춰를 사용한 제품과는 다르게 초록색을 패키지를 띄고있는게 특징입니다. 그래도 SE215는 연두색인 SE112 와는 다르게 파란색에 가까운 녹색과 청록색을 사용하고 있어 왠지모르게 기분이 좋아지는것도 사실입니다 :D

     

     

    패키지에는 SE215의 특징이 심플하고 간단하게 표현되어 있으며 구성품과 성능이 적혀져있어 어떤 제품인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왼쪽면에 한국어로 특징이 적혀있어 전문가적인 느낌보다는 친밀한 느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컨슈머용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 기기를 지원하는 리모트 케이블 입니다. 이 케이블은 컨트롤러에 스위치가 내장되어있어 간단하게 스위치를 조작하여 안드로이드 기기와 아이폰을 동시에 지원합니다. 이전의 슈어 이어가이드는 스테이지 모니터링을 대비한 단단한 철사를 사용하여 좋은 고정력을 보여주었으나 의외로 내구성이 약해 잘 부러지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모니터링을 고려하지않은 컨슈머용 패키지는 이를 보안하여 보다 유연한 이어가이드를 사용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보여주었으며 클리어 케이블대신 블랙 케이블을 사용하여 녹변을 보이지 않게하여 소비자의 지속적인 만족을 높여주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아쉬운점은 기존 케이블의 ㄱ자 플러그가 그대로 사용되지 않고 비교적 내구성이 떨어지는 I 자 플러그를 사용하는점 입니다. 물론 기존 플러그가 두꺼워 일부 범퍼케이스를 끼운 스마트폰과 호환이 안되기는 하였지만 적단한 타협점을 찾았다면 더 만족스럽지 않았을까 합니다.

     

     

    SE215는 기본적으로 고음질 이어폰의 시작점 혹은 여기부터 쓸만한 이어폰 이라는 평판을 가지고 있는만큼 모니터링에도 좋은 인이어지만 음악감상에도 부족한것이 없는 이어폰이라는 사실은 뉴패키지에서도 변함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슈어의 Sound Isolating 기술을 사용하여 높은 차음성을 확보하고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사용하여 편안함을 가져다 줍니다.

    소리는 전형적인 V자 음색을 가지며 다른 음역에 해를 끼치지 않는 밀도있는 저음, 본래 인이어 모니터였던 만큼 보컬도 절대 밀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아쉬웠던 점은 초고음역대가 잘려있는것과 공간감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공간감이 너무 넓지않아 보컬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는점에서 오히려 더 높은점수를 주고싶은 부분입니다.

    SE215는 보컬이 중요한 유저나 저음덕후, 아웃도어용 이어폰으로 사용할 유저에게 추천합니다.

     

    "선정 빡세기로 소문난 포터블코리아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리뷰를 내 맘대로 자유롭게 씀"

  • LEVEL7(9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