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G Acoustics Sonja XV 시연회
  • 상상 그 이상을 보여준 YG 어쿠스틱스

 


첫 제품발표 후 몇 년이 채 걸리지 않아 YG의 이름을 미국의 3대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에 진입시킨 YG 어쿠스틱스의 기세는 여전히 뜨겁다.

올해 데뷔 15주년을 맞이하는 YG 어쿠스틱스는 기념제품으로 4개의 타워로 구성되는 슈퍼 플래그쉽을 출시했다. 신제품 ‘소냐 XV(Sojna eXtreme Version)’은 기존 플래그쉽이었던 소냐 (Sonja) 1.3을 크게 확장시켜 좌우 채널당 각 6개의 모듈과 10개의 유닛 드라이버로 구성시킨 풀레인지 퍼포먼스 등급의 제품이다.

제품출시에 맞춰 마케팅 총책인 딕 다이아몬드(Dick Diamond)가 급파되었다. 현 시점에서 대한민국 시장은 YG 어쿠스틱스에는 매우 중요하고도 의욕에 차 있다고 할 수 있는 건, 국내 딜러로서 GLV가 새로운 파트너쉽을 맺으며 여전히 국내 오디오파일들과 충분한 대면을 하지 못한 상태로 여겨지는 YG어쿠스틱스에게는 새로운 기회와 의욕에 차 있기 때문이다.    

약간 늦게 참석한 관계로 앞서의 개괄 소개는 듣지 못했지만, 주요 제품 성능과 기존 기술력의 업데이트 상황, 그리고 시연곡들을 시청하며 이 거대 프로젝트의 실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설립자 요아브 게바(Yoav Geva)였다면 더 좋았겠지만 오늘도 제품개발과 기술적 토대를 마련하는 핵심인물로서의 그는 여전히 하루 24시간이 모자르다고 했다. 소냐 XV 또한 소냐 1.3에 투입된 수많은 자사 특허(대략 8가지 신기원으로 기억되는)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신제품에서 특히 부각되는 기술로서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중점 설명했다.





바이스코일(Vise Coil) 인덕터
베이스 크로서오버에 새로운 인덕터사용으로 고주파 노이즈의 저감에 다시 한 번 만전을 기했다. 특히 설립시부터 YG의 대표 요아힘 게바가 자신이 개발한 스피커의 컨셉을 구현하기 위해 가장 신경을 썼다는 저노이즈 인덕터는 이번에 보다 향상된 기술을 적용시키고 있다고 한다.

페이즈 & 리니애리티
위상과 대역반응의 품질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스피커로 소개하고 있는 YG 어쿠스틱스는 역시 대표인 요아힘 게바가 소냐를 개발할 무렵부터 적용시킨 듀얼 코히어런트(Dual Coherent)라는 특별한 알고리즘으로 이 서로 다른 방향으로 뛰는 두 마리 토끼를 채집해 넣는 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빌레 코어 유닛 & 섀시
알루미늄 괴를 깎아들어가서 만든 콘(cone)과 캐비닛은 다른 소재를 사용한 일반 콘의 퍼포먼스, 그리고 얇게 만즐기 위해 압출로 뽑아낸 타사 캐비닛으로 구현하지 못하는 정밀하고 정확한 어쿠스틱스를 구사한다고 설명했다. 특별히 본 XV 의 외장 디자인과 마감을 위해 포르쉐 디자인 팀이 협력을 했다고 들었다.





몇 곡을 시청해 본 소냐 XV의 사운드는 두 가지 - 일체감과 광대역 - 로 요약된다

바디가 4개로 늘어났지만, 위상특성이 뛰어난 설계가 주로 위력을 발휘해서 사실 몇 개의 바디에서 나오는 소리인지 의식하기 어려웠다.

특히 비올라의 스테레오 버전 파워앰프 브라보 하나로만 드라이브해서 한 개의 캐비닛에만 7개의 유닛을 세로로 배열한 소냐 XV는 쉽고 명쾌하게 음상을 떠올렸으며, 3개의 베이스 유닛을 부착한 베이스 전용 캐비닛의 서포트로 고해상도로 정제된 낮은 베이스가 광활하게, 그리고 박진감 넘치게 구사되었다.

시청에 대한 소감은 별도의 시청리포트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광대역의 멀티바디 스피커에서 쉽고 정밀한 사운드 품질이 구사되는 장면은 소냐 1.3을 시청해 본 오디오파일이라면 역시 쉽게 차별화되는 품질로 여겨질 것으로 보인다.

GLV는 본 제품을 포함한 YG 어쿠스틱스 전 제품을 공급하며, GLV를 방문하면 제품을 시청할 수 있다.
 

* 제품 및 시청 문의: GLV (02-424-2552)


글쓴이

  • HiFi Audio Webzine & Community -
    Find Your Style!!!